교육환경
home 학과소개 > 교육환경
학생들

교환학생제도

동양화 전공은 전통회화의 사상과 미감을 바탕으로 현대적 조형성을 추구한다는 목표 아래, 폭넓은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동양회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의력을 조화롭게 갖춘 미술전문인을 양성한다. 우리미술의 미적가치와 특성을 모색하고, 다양한 재료기법을 실험 연구함으로써 동양회화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현대적인 미의식과 창의적인 표현능력을 함양한다.

객원교수제

중어중문학과에서는 중국인 교수를 객원교수로 초빙하여 중국어 회화실습, 중국어 강독, 기초중국어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원어민 교수로부터 생생하고 고급스러운 중국어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생활습관, 문화에 대해서도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다. 역대 객원 교수로는 장복순, 고국번, 축강제, 송소봉, 정방웅, 서안기 선생님 등이 계신다.

송화제전(松華祭典)

안동대학교 중어중문학과에서는 일년에 한차례 씩 '송화제전'이라는 종합학술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송화제전'은 중어중문학과 학생들이 1년간 배운 중국어와 각종 소모임 활동을 통해 체득한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이는 행사이다. 연극, 노래, 시낭송 등 모든 프로그램은 중국어로 진행되어진다. 이 행사의 준비과정을 통해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은 중국문화에 대해 보다 깊이있는 이해가 이루어지며, 중국문화를 실제 접할 기회가 없는 일반인들에게는 좀 더 생생한 중국문화체험이 되고 있다. 해가 갈수록 행사의 내용이 충실해지고, 그에 따라 규모도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