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과소개
학과소개 > 교육환경
교육환경
교환학생제도
안동대학교는 여러 중국대학교와 자매결연이 되어 있어, 대외협력과를 통해 매년 많은 학생들이 중국에서 중국어를 배우고 중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매년 중국어문·문화학과 학생들이 중국으로 교환학생제도를 통하여 학점교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객원교수제
중국어문·문화학과에서는 중국인 교수를 객원교수로 초빙하여 중국어 회화실습, 중국어 강독, 기초중국어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원어민 교수로부터 생생하고 고급스러운 중국어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생활습관, 문화에 대해서도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다. 역대 객원 교수로는 장복순, 고국번, 축강제, 송소봉, 정방웅, 서안기, 류부위, 초복민, 이명월 선생님 등이 계신다.


송화제전(松華祭典)
안동대학교 중국어문·문화학과에서는 일년에 한차례 씩 '송화제전'이라는 종합학술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송화제전'은 중국어문·문화학과 학생들이 1년간 배운 중국어와 각종 소모임 활동을 통해 체득한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이는 행사이다. 연극, 노래, 시낭송 등 모든 프로그램은 중국어로 진행되어진다. 이 행사의 준비과정을 통해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은 중국문화에 대해 보다 깊이있는 이해가 이루어지며, 중국문화를 실제 접할 기회가 없는 일반인들에게는 좀 더 생생한 중국문화체험이 되고 있다. 해가 갈수록 행사의 내용이 충실해지고, 그에 따라 규모도 커지고 있다.